‘아시아의 별’이자, SM을 대표하는 가수 보아가 가요계에 컴백한다.
보아는 오는 31일 오후 6시 싱글 ‘내가 돌아 (NEGA DOLA)’을 공개하고 가요계에 복귀한다. 2월에는 미니앨범 발매까지 예정돼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지난해 9월 선보인 싱글 ‘Right Here, Right Everywhere’ 이후 약 5개월 만의 컴백이다. 앨범 발매는 2015년 5월 이후 약 3년 만이다. 완성도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입지를 다진 ‘아시아의 별’의 컴백이라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는 지난 16일 마이클 잭슨의 히트곡 ‘Man in the Mirror’(맨 인 더 미러) 싱글 발매 30주년 기념으로 원작자인 사이다 가렛(Siedah Garrett)과의 컬래버레이션 라이브를 공개해, 롤링스톤즈, 빌보드, 그래미 등 미국 유명 매체들의 집중 조명을 받기도 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되는 싱글 ‘내가 돌아 (NEGA DOLA)’는 라틴풍의 기타와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 곡이다. 집착이 심한 남자 탓에 고민하는 여자의 마음 속 이야기를 직설적인 화법으로 가사에 담았다. 특히 보아는 데뷔 후 처음으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컴백의 전 과정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쏠린다. 이같은 내용이 담긴 리얼리티 ‘키워드#보아’는 22일 오전 11시 V LIVE 및 네이버TV에서 공개된다.
한편, 보아의 컴백 스토리를 담은 첫 리얼리티 ‘키워드#보아’는 오늘부터 매주 월~금요일 오전 11시 V LIVE 및 네이버TV ‘키워드#보아 – mySMTelevision’ 채널을 통해 선공개되며, 새롭게 개국하는 오락 전문채널 XtvN에서 28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11시 TV 본편이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