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차트’를 장악하며 앞으로도 줏대 있는 음악과 무대를 선보일 예정

by Idol Univ

[*]스트레이 키즈의 미국 빌보드 차트 1위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그들은 “현실이 맞나 싶을 정도로 놀랍고 감격스러운데, 팬분들께 계속해서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어 무척 영광”이라고 밝혔다. “아티스트로서 목표 삼은 곳에 닿을 수 있었던 건 항상 저희를 응원해 주신 스테이(STAY·팬덤명) 덕분”이라면서 “언제나 영감이 되어 주시고 정성껏 만든 음악을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겸손해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미니 8집 ‘락스타(樂-STAR)’로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했고, 또한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톱 앨범 세일즈’,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월드 앨범’ 역시 정상에 오르며 빌보드 주요 5개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스트레이 키즈가 북미 대중음악 시장 대중성을 증명하는 ‘핫100’에 진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 빌보드 내 주요 차트 중 하나인 ‘아티스트 100’에선 2위를 차지했다.

JYP는 “이번 빌보드 성적과 함께 스트레이 키즈는 팝의 본고장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팝시장서 K팝 패권을 움켜쥘 주인공 다운 영향력을 한층 확장했다”면서 “미국에서 지난 한 주간 22만 400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피지컬 음반 판매량이 중심이 되는 ‘빌보드 200’ 4연속 1위 위업을 달성, 현지 탄탄한 팬덤을 재입증한 데 이어 피지컬 싱글과 디지털 음원 판매량, 스트리밍 수치, 라디오 에어플레이 수치, 유튜브 조회 수 등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핫 100’ 차트 첫 진입을 이뤄내며 대중성까지 확보했음을 보여줬다”.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