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물 건너온 아빠들’ 2023.04.16. (사진=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윤진 에디터 = 중국 아빠 쟈오리징과 딸 하늘이가 영어 말하기 대회 출전을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16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MBC TV 예능물 ‘물 건너온 아빠들’ 28회에서는 쟈오리징 딸 하늘이가 겨울 방학 동안 열심히 공부한 영어 말하기 실력을 발휘하고, 테스트하고 싶은 마음에 영어 말하기 대회에 출전한다.
대회 하루 전날, 하늘이는 초집중해 대회 준비에 몰입한다. 장윤정은 직접 쓴 영어 원고를 유창하게 발표하는 하늘을 보고 “대단하다 세상에..”라고 감탄하며 기특해 했다.
쟈오리징은 대회를 앞둔 하늘을 응원할 플래카드 만든 뒤 실전처럼 대회 리허설을 해본다. 하늘이는 심사위원으로 변신한 아빠 앞에서 진지하게 발표하고, 쟈오리징은 진짜 심사위원처럼 시간을 재고, 냉철하게 하늘이에게 조언을 한다.
육아 반상회의 영국 아빠 피터는 쟈오리징의 부탁으로 하늘이의 일일 ‘영어 일타 강사’로 출격했다. 피터는 하늘이가 준비한 영어 원고와 발표하는 모습을 보곤 “어메이징”이라며 놀란다. 피터는 “하늘이는 영국 고등학생 수준’이라고 엄지를 추켜세우며 발음, 단어 교정 등 디테일한 부분을 체크해 준다.
말하기 대회 당일, 대회 준비를 완벽하게 마친 하늘은 가족들의 응원를 받으며 대회장으로 향한다. 태연한 하늘과 달리 아빠 쟈오리징은 잔뜩 긴장한 모습이다. 쟈오리징은 하늘이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 투 머치 조언을 해 육아 반상회 아빠들의 원성을 산다.
쟈오리징은 영어 말하기 대회 무대에 오른 딸 하늘이를 보며 다시 울컥한다. ‘딸 바보 아빠’ 인교진도 쟈오리징과 동기화된 표정으로 눈물을 보인다. 이를 본 장윤정은 “주책바가지네”라며 상황을 유쾌하게 만든다.
과연 하늘이가 열심히 준비한 만큼 대회를 잘 마칠 수 있을지, 쟈오리징과 인교진이 눈물을 보인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지오아미 코리아 telemovie@1.234.219.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