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 후원하는 한류스타와 패션뷰티가 결합한종합공연 ” Very Korean!”[베리 코리언]이 중국 베이징 BIFT PARK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아시아의 트렌드를 주도하고있는 코리안스타일을 알리는 패션,뷰티 융합공연인 요번행사는 패션, 뷰티에 관심이 많은 중국시장에 패션부티쇼를 공연화하여 K-pop k드라마에 이은 새로운한류 콘텐츠의 탄생으로 평가받았다.
1부 katiacho(카티아조) fashionshow ,2부 Very Korean style show (패션,뷰티 토크콘서트). 동시에 신진디자이너들(하이데나이, 뮤지엄 재희, 스꾸스꾸, 빅테디, 하나데코,더콤,다피니스쵸이스등)소개하는 전시회도 기획되어 개최전부터 중국인들의 많은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1부 katiacho패션쇼는 한국브랜드 최초로 중국 초대형 인터넷기업 tencent에서 생중계를 하여 중국전역에서 동시에 볼수있는 엄청난 효과를 얻었다. 패션쇼 메인모델로는 런닝맨으로 중국및 아시아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한류스타 송지효,중국원작 한국판드라마 보보경심:려에 3황자로 출연중인 신한류 홍종현, 오마이 베이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는 태린,태오가 출연하여 많은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쇼가 끝난후 기자회견에서 많은 기자들이 katiacho 컬렉션에 반했다며 베이징컬렉션과 중국패션시장에서 꼭 만나기를 원한다고 얘기했다.
2부 Very Korean! Style show는 한국의 패션과 뷰티트렌드를 중국관객과 토크콘서트 형태로 소통하는 융합공연으로 즉석해서 한류스타 따라잡기, 15분안에 헤어,메이크업,패션까지 변신시키는 반반쇼등으로 관객들에게 코리안스타일을 보여주어 큰호응을 얻었다.재치있는 입담으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한 MC 리키김,모델출신 중국여배우MC 林芮西,10대스타 정다빈,헤어디자이너 보라, 메이크업아티스트 문현진 그리고 스타일 마스터로 카티아조가 진행하여 한국의 뷰티와 패션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관객들에게 실제로 따라할수있는 팁과 재미를주는 좋은 공연이였다.
이날 하루종일 열렸던 전시는 HEIDENEI,MUSEUM JAEHEE,SUKOO SUKOO,BICTEDI,DAPHNE’S,HANADECO,The Comb등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신진디자이너의 제품을 중국시장에 선보이는 자리로 앞으로 역직구를 통해서 중국소비자에게 다가갈수있게 계기가 되었다. 네가지 컬러컨셉존 부스에 디자인된 디스플레이도 관객들이 사진을 많이 찍고 관심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