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여행’ 8회. 2023.01.26. (사진=티캐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장인영 인턴 에디터 = 미국 10대 학생들이 한국에서 홈스테이를 한다.
오는 29일 오후 9시20분 방송하는 E채널·MBN 예능물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에서는 미국 학생들이 남·여 두 팀으로 나누어 한국 친구의 집에서 홈스테이를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케일럽과 루카스는 K마사지기와 사랑에 빠진다. 안마기 체험 후 그 매력에 푹 빠진 두 사람은 마사지기를 두고 귀여운 쟁탈전까지 벌인다. 또 정성이 듬뿍 담긴 엄마표 집밥에 미국 학생들 모두 감탄을 자아낸다. 삼겹살과 잡채는 물론 갈치에 전복까지 총출동한 저녁을 즐기는 미국 학생들의 모습이 흐뭇함을 선사한다.
다음날 체육시간에는 한·미 국가대항 축구 대결이 펼쳐진다. 트레이드마크인 노란 샌들을 신고 운동장을 질주하는 케일럽과 온몸으로 골문을 지키는 수비의 제왕 아네카가 활약을 펼치는 가운데 한국 학생들 또한 몸을 사리지 않고 공격에 나선다.
그런가 하면 미국 10대들은 한국 친구들과 이별 후 월정리 해수욕장으로 향한다. 바닷가 술래잡기부터 초겨울 바다 입수까지, 10대 특유의 에너지로 제주도에서 잊지 못할 또 다른 추억을 만든다.
수학여행의 마지막을 앞두고 미국 학생들은 일출을 보며 한국에서의 시간을 떠올린다. 이들은 “사람들이 좋았다”, “영원히 마음에 새기겠다”고 수학여행의 소감을 전하며 눈물을 보인다.
◎지오아미 코리아 young62@1.234.219.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