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분식 우승 메뉴는…쫄면? vs 떡볶이?

by Idol Univ

[*]



associate_pic

[*]편스토랑 분식 우승대결. 2022.02.25.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 인턴 에디터 = 분식을 주제로 한 ‘편스토랑’ 대결에서 우승자가 가려진다.

25일 오후 8시3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한국인의 소울푸드 ‘분식’을 주제로 한 메뉴 대결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알렸다.

해당 대결은 이영자, 김재원, 류수영, 정상훈 4명의 편셰프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먼저 이영자는 ‘궁중쫄면’을 선보이는데 “모두가 좋아하는 쫄면으로 ‘아는 맛’의 업그레이드를 노렸다”고 설명했다. ‘궁중쫄면’은 감칠맛이 있는 소스에 콩나물, 고기와 납작만두를 더한 것으로 트러플오일을 더해 셰프 판정단으로부터 “왕이 먹을 법한 쫄면”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김재원 역시 쫄면을 선택했는데 그의 메뉴는 ‘달래쫄면’으로 고추장 양념 대신 간장 양념과 은달래 무침을 더했다.

류수영은 “덜 자극적이면서 먹어도 먹어도 당기는 떡볶이를 만들고 싶다”며 제철 무를 활용한 떡볶이인 ‘무떡무떡’을 만들었다. ‘무떡무떡’은 국물이 없는 기름떡볶이에 쫄깃한 제철 무의 매력을 더한 메뉴로 셰프 판정단은 “떡볶이의 편견을 깨는 메뉴”라는 찬사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정상훈은 “로즈메리 향으로 새로운 매력을 더하고, 칼칼한 매운 맛을 내는 떡볶이를 만들었다”인 ‘로즈마리 떡볶이’를 내놨다. 앞서 SNL 크루들이 맛보고 칭찬한만큼 그의 우승 역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편스토랑’ 우승 메뉴는 우승발표 후 해당 온라인 마켓에서 밀키트로 출시되고 다음 날 전국 해당 편의점에서 간편식으로 출시한다.

◎지오아미 코리아 willow66@1.234.219.163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