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YP의 일본 현지 걸그룹 ‘니쥬’가 오는 30일 새 싱글 앨범 ‘프레스 플레이'(Press Play)를 발매하고 한국에 정식 데뷔한다.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10.02. photo *재판매 및 DB 금지
[*] 이지안 에디터 = JYP의 일본 현지 걸그룹 ‘니쥬’가 오는 30일 한국에 정식 데뷔한다.
2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니쥬는 30일 오후6시 싱글 1집 ‘프레스 플레이’를 정식 발표하고 국내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는다. 이날 니쥬 공식 소셜미디어(SNS)에는 영상 ‘니쥬 ‘프레스 플레이’ 트레일러'(NiziU ‘Press Play’ Trailer)가 공개됐다.
공개된 트레일러 비디오에는 멤버 9명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담겼다. 사운드 스토리지가 망가진 게임 세상 속으로 들어온 멤버들은 여정에 나선다.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 우연히 스위치를 누르자 ‘스위치 온’ 소리와 함께 신비한 하트 불빛이 켜진다. 비밀 스테이지를 연 마코, 리오, 마야, 리쿠, 아야카, 마유카, 리마, 미이히, 니나를 곰돌이들이 지켜보는 모습이 트레일러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니쥬는 2020년 JYP엔터테인먼트와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진행한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한 9인조 걸그룹이다. 마코, 리오, 마야, 리쿠, 아야카, 마유카, 리마, 미이히, 니나까지 총 아홉 멤버로 구성됐다.
이들은 정식 데뷔 전 프리 데뷔 디지털 앨범 ‘메이크 유 해피'(Make you happy)와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여성 아티스트 최초 오리콘 디지털 앨범, 디지털 싱글, 스트리밍 주간 차트 등 세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했다. 이후 발매한 대다수의 작품을 오리콘, 빌보드 재팬 등 현지 주요 차트 정상에 올렸다.
◎아이돌 유니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