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훈 에디터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대표곡 ‘OMG’로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첫 단일 곡 5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27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OMG’는 지난 25일 기준 누적 5억 32만2512회 재생됐다. 음원이 공개된 지 266일 만의 성과다.
‘OMG’는 올해 1월 초 발매된 뉴진스의 싱글 ‘OMG’와 동명의 타이틀곡이다. 이 노래는 발표되자마자 수록곡 ‘디토(Ditto)’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 1, 2위를 휩쓸었고, 상반기 내내 차트 최상위권을 지켰다.
‘OMG’의 인기는 주류 팝 시장에서도 뜨거웠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6주 동안 머물며 최고 순위 74위(2월 28일 자)를 찍었다. 최신 ‘글로벌 200’, ‘글로벌(미국 제외)'(9월30일 자)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38주째 인기 롱런 중이다.
이에 미국의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은 ‘2023 상반기 베스트 송’ 7위에 ‘OMG’를 선정하면서 “깨끗하고 빛나는 완벽한 팝송”이라고 호평했다.
이처럼 ‘OMG’를 비롯한 기존 곡들의 꾸준한 인기에 최근 발매된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흥행이 더해지며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곡들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 수는 26억 회(9월 25일 기준)를 넘었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에서 총 8개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 외에 ‘디토(Ditto)’·’하이프 보이(Hype boy)’가 각 4억 회 이상, ‘슈퍼 샤이(Super Shy)’·’어텐션(Attention)’이 각 2억 회 이상, ‘쿠키(Cookie)’·’허트(Hurt)’·’뉴 진스(New Jeans)’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아이돌 유니버스 realpape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