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빈 인턴 에디터 = 그룹 ‘아이브(IVE)’가 감성을 자극하는 뮤직비디오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일 공식 소셜미디어(SNS)에 아이브의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의 트리플 타이틀 곡 중 하나인 ‘이더 웨이(Either Way)’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더 웨이’ 뮤직비디오는 CF 감독 유광굉이 연출했다. 다른 사람의 시선에서 자유롭지 못한 자신의 이야기를 그렸으며, 아이브가 다채로운 ‘나’를 보여주는 모습을 담았다. 필름으로 촬영돼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한 가운데, 성우정아표 가사와 아이브의 감성적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더했다.
일상과 판타지 공간을 오가며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방불케 하는 멤버들의 열연도 눈길을 끈다.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은 수많은 타인의 시선이 낳은 오해 속에서 진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오해나 미음도 우주의 찰나이고 다 지나감을 깨닫고 모든 ‘나’를 받아들이는 모습을 각자만의 방식으로 표현한다.
‘이더 웨이’는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공개 19시간 만에 조회수 800만회를 돌파했다.
아이브는 내달 6일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를 선공개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내달 7~8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를 개최한 후 13일 타이틀곡 ‘배디(Baddie)’ 공개와 함께 신보 ‘아이브 마인’을 발매한다.
◎아이돌 유니버스 my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