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연 에디터 =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XH)가 신보 라이브 연주 영상을 공개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25일 정오 JYP 공식 소셜미디어(SNS) 채널에 인스트루멘털 라이브 샘플러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드러머이자 리더 건일을 필두로 키보디스트 정수와 오드(O.de),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Jun Han), 베이시스트 주연이 신보 수록곡 ‘프레디(Freddy)’ ‘플루토(PLUTO) ‘에너미(Enemy)’, ‘배드 케미컬(Bad Chemical)’ ‘패러노이드(Paranoid) ‘어게인? 어게인!(AGAIN? AGAIN!)’을 한 곡씩 맡아 연주했다.
“아임 저스트 곤 브레이크 더 브레이크(I’m just gon’ break the brake)”라는 외침과 함께 시작되는 타이틀 곡 ‘브레이크 더 브레이크(Break the Brake)’ 합주 신(scene)에서는 이들이 품은 에너지가 시너지를 냈다.
새 앨범 명 ‘라이브록(Livelock)’은 ‘무한 반복’을 뜻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용어다. 앞선 미니 앨범들에 이어 IT 용어를 붙였다. 이번에도 멤버 전원이 타이틀 곡 ‘브레이크 더 브레이크(Break the Brake)’를 비롯해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여기에 그룹 트와이스·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있지·태연·엑소 등과 작업한 심은지·이해솔·이우민 ‘collapsedone’·이스란과 셀라(SELAH) 등 유수 작가진이 힘을 보탰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라이브록’은 다음 달 1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아이돌 유니버스 fuddl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