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빈 인턴 에디터 = 배우 송강이 일본 팬들과 또 하나의 추억을 새겼다.
지난 18일 도쿄 NHK 홀에서 ‘송강 2023 팬미팅 인 재팬 ~바이 유얼 사이드~(SONG KANG 2023 FANMEETING IN JAPAN ~BY YOUR SIDE~)’가 열렸다.
이날 송강은 2회에 걸쳐 6000여 명의 팬들과 만났다. 이번 팬미팅은 올 초 일본에서 개최된 ‘강이로운 순간’ 이후 7개월 만에 성사됐다.
송강은 가수 임한별의 ‘밤하늘의 별을’을 부르며 등장했다. 그는 팬미팅의 타이틀인 ‘바이 유어 사이드(BY YOUR SIDE)’에 대해 “제가 항상 여러분 옆에 있겠으니, 여러분도 제 옆에 계셔주시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2월 팬미팅 때 직접 디자인한 팔찌에도 같은 문구를 새겼을 만큼 제가 좋아하는 말”이라고 전했다.
송강은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고 교감하고자 했다. 3층부터 1층까지 관객석을 돌면서 팬들에게 장미꽃을 선물한 깜짝 이벤트는 송강의 아이디어였다.
이 가운데 팬들 또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해 송강에게 큰 감동을 안겼다. 공연 말미 송강을 향한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를 모아 만든 영상이 상영된 후 모든 팬들이 “송강, 사랑해”라고 외치며 ‘약속할게 변하지 않는 사랑, 언제나 네 편 송편(팬덤명)이라는 걸’이라고 적힌 슬로건을 들자 송강은 눈물을 터뜨렸다.
이에 송강은 “기억이라는 것은 어떠한 감정이 있을 때만 남는다고 한다. 저는 오늘을 너무나도 정말 ‘좋은 기억’으로 평생 간직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소중한 기억을 남겨주셔서 감사하다. 사랑한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송강의 두 번째 일본 팬미팅은 가수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커버 무대로 막을 내렸다. 송강의 이번 팬미팅은 일본 현지 인기에 힘입어 오는 12월17일 테레비 아사히(TV Asahi)에서 방송된다.
한편 송강은 SBS TV 새 드라마 ‘마이데몬’을 촬영 중이다. 하반기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2 공개를 앞두고 있다.
◎아이돌 유니버스 my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