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 위부터 이준호, 정성일, 김영대, 이준영, 문상민, 유선호, 안동구, 재찬. (사진=키이스트,아우터코리아,제이플랙스,어썸이엔티, 큐브엔터테인먼트, 에이스팩토리,동요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09.15. photo *재판매 및 DB 금지
[*]정지연 에디터 = 배우 이준호·정성일·김영대·이준영·문상민·유선호·안동구·재찬이 오는 12월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이하 AAA)’에 온다.
이준호는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킹더랜드’에서 여심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지난 9월에는 그룹 ‘2PM’ 데뷔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7월과 8월에는 일본에서 약 5년 만에 솔로 아레나 투어까지 성황리에 마치는 등 가수 활동도 활발히 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정성일은 넷플리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와 tvN ‘우리들의 블루스’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넷플릭스 영화 ‘전,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성일은 일본군 장수로 변신한다.
SBS TV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김영대는 오는 10월 ENA 드라마 ‘낮에 뜨는 달’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준영은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에 출연, 학창 시절 같은 반이던 김춘애를 ‘현금 인출기’라고 부르며 이용하는 최부용 역을 맡아 연기했다. 이준영은 오는 10월25일 개봉을 앞둔 영화 ‘용감한 시민’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문상민은 tvN 드라마 ‘슈룹’,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네임’ 등에서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유선호는 KBS 2TV 예능 ‘1박 2일’의 막내 멤버로 맹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성장해가고 있다. 최근에는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출연을 확정 지었고, 이 시대의 최고의 셀러브리티이자 만찢남 ‘강태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안동구는 최근 종영한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서 서하의 비서이자 절친인 하도윤 캐릭터를 연기하며 매력을 배가시켰다. 그룹 ‘DKZ’ 멤버인 재찬은 지난해 주연을 맡은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를 통해 연에디터로서 발돋움하며 주목받았다.
한편 2016년 처음 개최된 ‘AAA’는 배우와 가수를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 시상식이다.
◎지오아미 코리아 for3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