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뉴시스 한류엑스포]’스우파’ 아이키 “K콘텐츠 힘 느낀다”

by Idol Univ

[*]



associate_pic

[*] 최동준 에디터 = 25일 조선 팰리스 강남서울 더그레이트홀에서 열린 2022 NEWSIS K-EXPO(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한 안무가 겸 댄서 아이키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08.25. photocdj@1.234.219.163

[*]이재훈 에디터 = 댄서 겸 안무가 아이키가 ‘제4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받았다.

아이키는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강남서울에서 열린 ‘뉴시스 한류엑스포’ 한류문화대상에서 한류문화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아이키는 이날 “영감을 어디서 받느냐는 질문을 받았는데, 이렇게 상을 받을 때마다 받는다. 오늘도 서도밴드의 멋진 무대를 보면서 영감을 받았다. K콘텐츠의 힘을 느낀다”고 말했다.

아이키는 지난해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K-댄스 신드롬을 일으켰다. 당시 댄스 팀 ‘훅'(HOOK) 리더로 팀을 이끌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아이키는 MBC TV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 후 설렘'(2021~2022) 댄스 트레이너로 활약했다. 6월부터 방송 중인 JTBC ‘플라이 투더 댄스’에서는 스트리트 댄스 본고장인 미국에서 댄스 버스킹을 하며 K-댄스 위상을 높였다. 엠넷 ‘뚝딱이의 역습’, JTBC ‘셀럽의 되고 싶어’ 등 다양한 예능물에 얼굴을 내비치고 있다.

아이키는 ‘스우파’ 출연 전부터 스타였다. 2020년 MBC TV 예능물 ‘놀면 뭐하니?’에서 ‘환불원정대 타이틀곡 ‘돈 터치 미'(DON’T TOUCH ME) 안무를 맡아 인지도를 높였다. 이미 아이키는 세계에서 댄스 실력을 인정받았다. 2019년 코코와 함께 댄스듀오 ‘올레디’를 결성, 미국 NBC 댄스 오디션 프로그램 ‘월드 오브 댄스'(World Of Dance) 시즌3에 참가했다. 2라운드에서 1등 했고, 최종 4라운드에서 톱4에 올랐다.

한편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2019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다. ‘한류’라고 하면 누구나 음악, 드라마, 영화 등 ‘대중문화’만 떠올릴 때 뉴시스는 세계인에게 한국을 알리는, 또 다른 축인 ‘산업’에 주목했다. 한류의 영역을 확대해 문화와 산업을 아우르는 국내 최초 행사를 만들었다.

이번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넌버벌 퍼포먼스 그룹 ‘생동감 크루’의 오프닝 공연에 이어 김형기 뉴시스 대표이사의 인사말과 김현기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오신환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의 축사로 시작했다. 이어 ‘인바운드 한류, 인바운드 서울’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에서는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가 축사와 시상했다. 이밖에 차세대 한류 스타의 특별 공연도 마련됐다. 시상식 현장은 내달 머니투데이방송, 뉴시스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지오아미 코리아 realpaper7@1.234.219.163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