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시간 동안 스마트폰 없이 살기…’Zㅏ때는 말이야’

by Idol Univ

[*]



associate_pic

[*] 엠넷 ‘Zㅏ때는 말이야’. 2022.03.02.(사진=Mnet ‘Zㅏ때는 말이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김현숙 인턴 에디터 = 스마트폰이 신체의 일부분이 되어버린 지금, 우리는 스마트폰 없이 살 수 있을까.

엠넷 새 예능 ‘Zㅏ때는 말이야’는 스마트폰으로 모든 일상을 해결해 온 Z세대들이 휴대폰 없는 세상을 마주하며 펼쳐지는 인생 첫 아날로그 여행기를 담았다.

이은정PD는 프로그램에 대해 “소위 꼰대들의 필수 말버릇이라고 알려진 ‘나 때는 말이야’~와 Z세대의 ‘Z’를 합쳐 만들었다. ‘Zㅏ때는 말이야’는 젊은이들이 기성세대에게 ‘저희 때는 아닌데요?’라며 응수할 수 있는 언어가 되길 바라는 의미에서 짓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몇 년 전 통신사 기지국 문제로 스마트폰이 먹통이 된 적이 있었다.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 내가 스마트폰에 많이 의존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 Z세대와 스마트폰을 분리해 이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지켜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associate_pic

[*] 엠넷 ‘Zㅏ때는 말이야’ 이은정PD.2022.03.02.(사진=Mnet ‘Zㅏ때는 말이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관전 포인트로는 “예상치 못한 고비를 맞닥뜨릴 때마다 ‘찐 Z세대’들이 어떻게 헤쳐 나가는지 그리고 36시간이 지난 후 마침내 스마트폰을 돌려 받았을 때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기대해달라”며 끝맺었다.

한편 엠넷 ‘Zㅏ때는 말이야’는 오는 15일 오후 8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지오아미 코리아 esther@1.234.219.163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