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오공 ‘춤을 추어요’ 커버. 2022.02.23. (사진 = 비스츠앤네이티브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재훈 에디터 = 프로듀서 겸 DJ 이오공(250)이 내달 18일 오후 6시 새 음반 ‘뽕’을 발매한다. 이오공이 무려 4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제작해온 음반이다.
2018년 선공개한 첫 번째 싱글 ‘이창’과 뮤직비디오가 세계적 브랜드 ‘키츠네(Kitsune)’의 공식 음악 큐레이션 트랙에 선정됐었다.
지난해 12월에는 두번째 싱글 ‘뱅버스(Bang Bus)’ 음원을 공개했다. 음악, 연기뿐 아니라 순수예술계에서 널리 활약하는 백현진이 전라로 열연한 파격적인 뮤직비디오로 화제가 됐다.
이번에 앨범 발매일을 확정한 직후인 최근엔 사운드클라우드에 무료싱글 ‘춤을 추어요’를 공개했다. 장은숙이 1978년에 발표해 전국에 디스코 열풍을 촉발시킨 동명곡을 리메이크했다.
원곡과는 사뭇다른 느낌으로 재편곡했다. ‘고속도로 트로트 메들리계’의 전설이자 오르간 연주자로 이름을 알린 나운도와 국내 블루스 기타리스트 대부인 이중산이 가창과 기타로 참여했다.
이와 함께 이오공은 4년의 앨범 제작 과정이 고스란히 담긴 유튜브 다큐멘터리 시리즈 ‘뽕을 찾아서’ 5화도 공개했다. 이 에피소드에는 ‘춤을 추어요’의 제작 과정이 담겼다.
앞서 지난 ‘뽕을 찾아서’ 시리즈 에피소드에서는 뽕짝 가수 이박사, 애니메이션 ‘아기공룡 둘리’의 주제곡을 부른 오승원 등이 이번 앨범 ‘뽕’에 참여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춤을 추어요’ 음원과 ‘뽕을 찾아서’ 5화는 이오공 소속사 비스츠앤네이티브스(BANA)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오아미 코리아 realpaper7@1.234.219.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