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라스’ 테너 정필립, 위클래식과 전속 계약

by Idol Univ

[*]



associate_pic

[*]크로스오버 그룹 ‘미라클라스’의 테너 정필립. (사진=위클래식 제공) 2022.02.14. *재판매 및 DB 금지

[*] 강진아 에디터 = JTBC ‘팬텀싱어2’에서 준우승한 크로스오버 그룹 ‘미라클라스’의 멤버인 테너 정필립이 위클래식과 전속 계약을 맺었다.

테너 정필립은 브니엘 예술고등학교 재학 중 이탈리아로 유학길에 올랐고, 귀국 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성악과에 입학해 2015년 졸업했다.

그는 2017년 JTBC ‘팬텀싱어2’에 출연했고, 유명 팝페라 가수인 안드레아 보첼리를 닮은 음색으로 화제를 낳았다. 정통 클래식과 크로스오버를 모두 아우르는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심사위원들과 시청자들로부터 사랑 받은 그는 농업에 종사하는 부모님을 도와드리는 영상이 방송되면서 친근한 이미지로 ‘농부테너’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이후 그는 바리톤 김주택, 뮤지컬 배우 박강현, 베이스 한태인과 함께 그룹 ‘미라클라스’를 결성해 ‘팬텀싱어2’ 준우승을 거머쥐었다.

‘미라클라스’는 2018년 ‘로만티카(Romantica)’ 첫 앨범 발매 이후 매년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했다. 2019년에는 ‘미라클라스’ 멤버 베이스 한태인과 함께 듀오 유닛 ‘필인’을 결성해 앨범 ‘필인(Feelin)’을 발매하며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유닛 활동도 이어갔다. 또 지난 1월에 첫 앨범 이후 4년 만에 ‘리부트(RE:BOOT)’ 앨범을 발매했고 이후 ‘미라클라스:리부트’ 전국투어 콘서트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위클래식은 매니지먼트 사업을 비롯해 클래식 영화음악 콘서트, 연극&뮤지컬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음악 콘텐츠 플랫폼 기업이다. 음악감독 겸 작곡가 이상훈, 지휘자 겸 피아니스트 김재원, 바리톤 김주택, 소프라노 손나래, 소프라노 안지현, 테너 김성호, 베이스 구본수, 바리톤 안동영, 테너 윤서준, 크로스오버 그룹 안단테 등이 소속돼 있다.

◎지오아미 코리아 akang@1.234.219.163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