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 ‘원필 “안녕, 잘 가” M/V Teaser 1’ 영상 화면 캡처 |
[GIOAMI KOREA=김은정 기자] DAY6(데이식스) 멤버 원필이 자신의 솔로 데뷔곡 뮤직비디오에서 다채로운 표정 연기를 선보였다.
원필은 오는 7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 앨범 ‘Pilmography'(필모그래피)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이에 앞서 4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타이틀곡 ‘안녕, 잘 가’ 뮤비 티저를 게재하고 독보적인 감수성을 뽐냈다.
티저 속 원필은 로맨틱한 눈빛과 처연한 분위기를 직접 표현해 뮤비 완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물에 흠뻑 젖은 채 아름다웠던 지난날을 회상하며 애처로운 감정을 전달하는 등 한층 폭넓어진 표현력을 선사했다. 잔잔한 멜로디와 함께 울려 퍼지는 “사랑 사랑한다고 말한다”라는 애절한 가사로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원필은 “뮤지컬, 웹드라마 등 연기 활동을 하면서 감정을 표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이번 ‘안녕, 잘 가’ 뮤비의 감정 신을 찍을 때는 마음이 더 아파져서 힘들기도 했다. 그래도 이런 감정을 느끼고 캐릭터를 이해하는 마음이 생겨서 기쁘다”라고 본인의 솔로 데뷔곡 뮤비 연기에 나선 소감을 밝혔다.
2월 7일 정식 발매되는 원필의 솔로 정규 1집 ‘Pilmography’는 원필(WONPIL)과 필모그래피(filmography)를 합쳐 만든 단어로 상징성을 지닌다. 원필은 DAY6,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로 차분히 쌓아온 음악 필모그래피와 독보적인 감수성을 첫 솔로 앨범에 담아냈다. 타이틀곡 ‘안녕, 잘 가’는 원필이 작사와 작곡을 담당했고, DAY6 멤버 Young K(영케이)와 오랜 시간 곡작업을 함께 해온 작사가 홍지상이 힘을 합쳤다. 고조되는 흐름에 맞춘 리듬과 장대한 규모의 편곡이 특징으로 왈츠와 블루스가 결합된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원필은 솔로 앨범 발매에 이어 오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단독 콘서트 ‘Pilmography’를 개최한다. ‘K팝 대표 밴드’ DAY6와 DAY6 (Even of Day)의 수많은 공연을 통해 무대 실력을 쌓아온 원필은 따스한 음색으로 봄기운을 선물하고 관객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해당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된다.
한편 2015년 9월 밴드 DAY6로 데뷔해 2020년 8월 Young K, 도운과 결성한 유닛 DAY6 (Even of Day)에 이르기까지 그룹의 대표곡들을 탄생시키며 필모그래피를 차곡히 쌓아온 원필은 2월 7일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되는 첫 솔로 정규 앨범 ‘Pilmography’와 타이틀곡 ‘안녕, 잘 가’로 청자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건넨다.
< 저작권자 © GIOAMI 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