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데뷔 10주년 기념곡 ‘삐삐’ 발표 예고 ’10월 10일, 10주년..’

by Idol Univ

가수 아이유가 자신의 데뷔 10주년을 맞이해 깜짝 신곡을 팬들에게 선보인다.

아이유 소속사 카카오M은 1일 “아이유가 오는 10월 10일,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디지털 싱글 ‘삐삐’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싱글 ‘삐삐’는 지난해 9월,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 이후 1년 여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아이유는 올 가을,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싱글을 통해 오랜만에 음악 팬들을 찾게 됐다.

이날 자정 아이유는 자신의 SNS 등지를 통해 이번 신곡 ‘삐삐’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신곡 발표를 예고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10월 10일 18시 발매 일시를 암시하는 노란 무선호출기(삐삐)와 함께 원색의 빈티지한 소품들로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한 조그마한 아이유가 각기 다른 캐릭터를 곳곳에 배열시키며 키치한 감성을 담아냈다.

아이유는 지난 추석 연휴에도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10월 ??일’ 이라는 글귀와 함께 의문의 이미지를 공개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 같은 아이유의 깜짝 스포일러가 10월 10일, 데뷔 10주년을 맞은 기습 신곡발표였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국내외 음악 팬들의 뜨거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유 측은 “올해 공식적인 신곡발매 계획은 잡혀있지 않았다”면서 “아이유가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특별한 한 해인 만큼 많은 팬 분들이 아이유의 신곡을 기다려 주셔서 깜짝 발매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신곡 ‘삐삐’는 그간 선보이지 않았던 신선한 콘셉트의 곡으로 데뷔 10주년에 맞추어 10월 10일에 발매하게 되었다”며 “아이유가 치열함을 내려놓고 즐거운 마음으로 작업한 곡인 만큼 팬 분들도 부디 부담 없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는 당부를 전했다.

한편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의 지역별 예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예매처 ‘멜론티켓’을 비롯한 아이유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호 기자 caranian@1.234.219.163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