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이 어디에요?” 연예인 뺨치는 스타 헤어디자이너들

by Idol Univ

최근 임수정의 민낯 셀카가 큰 화제를 모았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그는 ‘동안 미녀’가 아닌 그냥 평범한 30대 후반의 여성임을 드러냈다. 그리고, 최고의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연예 활동을 할 때를 제외하고는 “평소의 내 나이를 정확하게 인지하며 살고 있다”는 생활 철학까지 밝혔다.

 

 

그렇다. 임수정의 말대로, 국내 최고의 톱스타들은 그에 걸맞는 최고 전문가들을 곁에 두고 있다. 이들의 도움으로 세월의 흔적이나 각자 지니고 있는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이상적인 모습을 대중 앞에 보여주고 있다.

여기서, 메이크업과 함께 가장 중요한 변신 포인트가 바로 헤어 스타일이다. 고준희는 단발 헤어스타일 하나로, 여자들의 워너비가 됐다. 그렇다면 스타들을 천상의 여신, 남신으로 만들어주는 동시에 스스로도 연예인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뷰티 베테랑, 헤어 디자이너들은 누가 있을까?

# 순수 이순철 대표

청담동 순수(soonsoo)의 이순철 대표는 한국 뷰티업계의 큰손으로 불리는 베테랑 헤어 디자이너다. 그는 ‘응답하라 1988’의 혜리, 류준열, ‘응답하라 1997’의 유연석 손호준, ‘미생’의 변요한 등의 헤어 스타일을 담당해 10대들에게 특히 인기가 뜨겁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셀프 스타일링 팁을 짧은 영상으로 자주 올려놓아, “유용하다”는 반응이 많다. 이순철 원장은 k-뷰티의 선두주자이자 사업가로도 이름을 떨치고 있다. 자신의 헤어 노하우를 담은 ‘순수 더 살롱 트리트먼트’는 출시 2년여만에 2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 알루 정미영-최지영

지난 2월 사업가 이영돈과 결혼해 화제가 된 황정음의 결혼식은 우아한 스타일로 2030 여성들의 부러움을 자아냈다. 당시 황정음 결혼 헤어를 진행한 아티스트가 바로, 청담동 알루(ALLU)의 정미영 원장이다. 정미영 원장은 황정음뿐 아니라 한류 남신인 지창욱의 헤어스타일을 오래 담당해온 인연이 있다. 자연스럽게 이태임 황정음 등 스타들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려놓아 화제가 되고 있다. 여배우 못지 않은 우아한 미모도 주목을 끄는 이유 중 하다.

정미영 원장과 같이 하는, 알루의 최지영 부원장 역시 해외 팬들에게 유명한 헤어 디자이너다. 그는 소녀시대의 헤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티파니의 경우 지난 3월 서울패션위크 때, 매번 달라지는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투톤 헤어, 웨이브, 사랑스런 반묶음을 매일 매일 변화시키고 연출하는 최지영 부원장의 손길에 국내외 팬들은 “미용실이 어디냐? 가보고 싶다” 등 관심을 드러냈다.

# 파인트리 정준 대표

4월 1일 종영한 Mnet ‘프로듀스 101’의 뷰티 마스터로 뜬 파인트리 정준 대표도 빼놓을 수 없는 ‘핫’한 헤어 디자이너다. ‘프로듀스 101’의 전체 뷰티 디렉팅을 담당한 그는 촌스러웠던 연습생들을 걸그룹 못지 않은 세련된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데 일조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서울패션위크에 참석한 메트로시티 모델 겸 세계적인 모델 바바라 팔빈의 헤어 스타일링을 담당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