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공항 천주보세구역 세계 수입상품 판매센터 기자 간담회 열어~

by figaro

지난 16일 호텔 리츠칼튼 12층 클럽라운지에서 중국 북경 천주보세구역 판매센터 관련 간담회를 ㈜우영커머스 김동규 회장, 북경한력국제무역유한공사 조빈 총경리, ㈜제이앤유글로벌 신규사업단 이택용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달 23일 A2C의 아시아 지역 및 러시아의 독점공급권 레이랜드와 명품 공급 체결한 ㈜우영커머스는 ㈜제이앤유글로벌 상품 공급권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수월한 물품공급을 확보하여 유통망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우영커머스는 중국의 국부 상통 과학기술 발전 유한공사 (이하 ‘국부 상통 공사’)와 독점운영권을 확보하였다. 중국의 국부 상통 과학기술 발전 유한공사는 중국 상무부의 CIECC (중국 국제전자 상무중심) 직속 국영기업이며, 중국 상품 거래시장에서 유일한 국가 급 권위를 갖고 있는 기업이며, 중국 내의 가장 영향력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하나인‘중국 성상망 사이트’(이용자 3억명)를 운영 중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북경 천추 보세 구역 내에 세계수입상품 판매센터(명품 백화점)를 설립하여 중국 공민에게 세계 명품, 생활잡화, 전자제품 등을 정품에 대한 인증을 통해 인/허가를 간소화함과 동시에 수입제품에 대한 세금 혜택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목표로 명품관, 생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 부지로는 20,000㎡의 면적(북경 공항 시설에 포함되어 있음)이며, 중국 정부가 선정한 안전성이 검증된 정품을 인증하여 상품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선 보상 후 조치하는 소비자 중심의 정책 등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의의는 현재 세계 경제의 흐름인 O2O비지니스가 주요 핵심사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환경 하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을 대상으로 하는 국가 무역에 있어 매우 큰 기회이며, 앞으로 상해, 항주, 심천, 무한 등 여러 공항 보세 지역으로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